Butterfly Kiss 21

Perfume / Complete Best

2008/02/12 18:33 음악감상/POPS
사용자 삽입 이미지

(c)2007, Perfume / 徳間ジャパンコミュニケーションズ / 中田ヤスタカ

몇 년 전 부터 빠져들고 있는 마이너 레이블 contemode의 유니트 "Capsule"의 신보 <FLASH BACK>을 들어보고 너무나 변해 버린 그들의 사운드에 조금은 실망스러웠다고 해야 하나요? 8비트 고속 오락실 사운드에 덧붙혀진 라운지 팝 스타일의 무심한 듯한 보컬은 점점 일렉트릭 사운드로 변하더니 이제는 테크노 디스코 댄스가 되어 버렸고, 점점 내 취향과 엇나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. 나이 사십에 이런 음악을 듣느냐고 하신다면야 할 말 없지만서도 말입니다.

다음 달 홍대의 한 클럽에서 개최되는 "클레지콰이"의 컨서트에 게스트로 초청되어 한국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게된 "Capsule"의 프로듀셔이자 아티스트인 "나카타 야스타카(中田ヤスタカ)"가 "Capsule"이외에도 여러 작업에 손대고 있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그 중 가장 메이저한 유니트인 "Perfume"의 넘버는 최근에서야 들어보게 되었습니다. 몇 장의 싱글 발매 후에 첫 앨범의 타이틀이 <Complete Best>라니, 참으로 아흐트랄 합니다. 쌍티나는 멤버들의 퍼포먼스나 컨셉이 딱 나카타 스타일이더군요.

다행히도 "Perfume"은 "Capsule"의 8비트 고속 오락실 사운드의 혈통을 보존하고 있다고 해야할지... 여하튼 그런 느낌입니다. 조금 경망스럽기는 하지만서도요. 가장 성공했다는 싱글 <폴리 리듬>이나 최신 싱글인 <Baby cruising Love / 마카로니>보다는 앨범 <Complete Best>의 11번째 넘버인 <Perfume>이 가장 들을 만 하더군요.

저작권 문제로 1분가량의 시청 음원을 올려 놓습니다.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어 보심이 어떠실런지...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
Creative Commons License
2008/02/12 18:33 2008/02/12 18:33
맨 위로

트랙백 주소

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

  1. 푸른도시 님의 글입니다.

    8비트 오락실 사운드...ㅋㅋㅋㅋ

  2. akane 님의 글입니다.

    게다가 고속입니다.

Write a comment

[로그인][오픈아이디란?]
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

submit